본문 바로가기
카페와 맛집

우리동네 순대국이 제일 맛있다 죽전 큰맘 할매 순대국 효능

by ProfitK 2023. 1. 11.
반응형

큰맘 할매 순대국

용인 중앙시장 순대거리 가서 순댓국도 먹어 봤는데 역시 우리 동네만 한 곳이 없습니다. 인생 순댓국집은 구리에 있는 진순대인데 멀리 이사 오는 바람에 몇 년째 못 가고 있습니다. 그래도 동네 순댓국 맛집이 있어서 다행이에요. 아이도 이곳 순댓국을 좋아해서 종종 포장해가서 먹는 큰맘할매순대국입니다.

 

큰맘 할매 순대국

 

큰맘할매순대국 용인죽전점

경기 용인시 수지구 현암로 111 1층 106,107호 (죽전동 1177-1)

place.map.kakao.com

 

큰맘 할매 순대국 운영시간 

연중무휴 00시 ~ 24시
매일 24시간 운영

 

큰맘할매순대국 매장내부큰맘할매순대국 매장내부
큰맘할매순대국 매장내부

매장 안이 깔끔하고 혼밥 하기 좋습니다. 실제로 혼밥 하러 오시는 분들도 많이 계십니다.

 

큰맘 할매 순대국 무료 주차 가능

평일주차 11:30 ~ 14:00
              21:00 ~ 07:00
평일 점심시간, 오후 9시 이후 무료 주차
주말 종일 무료

 

 

큰맘 할매 순대국 메뉴

큰맘 할매순대국 메뉴
메뉴

순 대 국  7,500
수육국밥 7,500
뼈해장국 9,000
순대추가 1,000

순대국 7500원으로 저렴한 편입니다. 용인시장순대거리에서는 9천원이었거든요. 요즘은 전통시장이라고 싸지 않더라고요.

순대 4알 추가 천 원입니다. 그런데 추가 안 해도 순대 넉넉하게 주는 곳입니다. 그래도 다음에는 순대 추가해서 먹어봐야겠습니다. 순대국에 들어있는 순대가 진짜 맛있거든요. 아이들도 순대 더 달라고 해서 저는 한 개밖에 못 먹습니다. 

항상 순댓국만 먹어서 몰랐는데 메뉴가 상당히 다양하네요. 수육국밥이랑 돼지불고기짜글이도 먹어보고 싶네요.

 

 

순대국 포장

육수머릿고기
2인분 포장

저는 순대국 2인분 포장해 왔습니다. 포장 시 양을 더 많이 주시는 것 같습니다. 4인 가족이 두 끼 정도 먹을 분량입니다.

확실히 밖에서 식사하면 더 많이 먹게 되는 것 같습니다. 식당 안에서 먹었을 경우엔 4인분 주문해서 거의 다 먹는데요. 집에서는 2인분으로 4명이서 두 끼에 나눠 먹으니 말입니다. 적당히 먹어야 하는데 나이 들수록 과식하면 소화도 안되고 힘들더라고요.

 

큰 냄비에 포장해온 육수를 넣고 머리 고기만 먼저 넣고 팔팔 끓여줍니다. 머리고기와 순대 따로 포장해주셔서 편합니다. 예전에는 파도 따로 포장해주셨는데 어쩐지 오늘은 파랑 순대 같이 넣어 주셨네요. 비닐쓰레기 하나 덜 나와서 오히려 좋습니다.

 

순대는 육수를 끓을 때 넣는다육수 끓는 중
순대 투하

육수가 팔팔 끓으면 순대와 파를 넣어줍니다. 순대를 처음부터 넣고 끓이면 풀어져버리더라고요. 순대 전부 10개 들어있네요. 1인분에 5개씩인가 봅니다. 순대와 파를 넣고는 잠깐만 더 끓이면 됩니다.

 

깍두기와 양념 3종
깍두기와 양념 3종

깍두기와 새우젓, 다진 양념, 들깨가루가 들어있습니다.

국밥집 깍두기 맛 없으면 서운하잖아요. 여기 깍두기 맛있습니다. 밥도 주셨는데 흑미밥 주십니다. 밥도 맛있어요. 그리고 밥 빼달라고 하면 육수를 더 많이 주십니다. 진짜 찐 단골입니다. ㅎㅎ

 

푸짐하다
재료 다 넣고 끓이기

내장 고기가 없어서 좋습니다. 저는 용인시장순대국은 내장이 너무 많아서 먹기 힘들었거든요. 살코기와 머리 고기로만 가득 들어있습니다. 

뽀얀 국물이 잡내도 없고 담백합니다. 함께 준 새우젓을 다 넣으면 간도 딱 맞더라고요.  

 

들깨가루 넣기
들깨가루 넣기

먹기 전에 들깻가루도 솔솔 뿌려줍니다. 들깨향이 고소하네요.

 

맛있게 먹기
냠냠

이제 취향껏 다진 양념 풀고 맛있게 먹습니다. 순댓국은 먹으면 속이 든든하고 따뜻해서 즐겨 먹는 음식입니다. 하루 차이로 용인시장 순댓국도 먹고 동네 큰맘할매순대국도 먹어봤는데요 제 입맛에는 동네 순댓국이 더 찰떡인거 같습니다. 하도 먹어서 익숙해서 그런지도 모르겠지만 아직까진 우리 동네 순대국이 승!! 순대국에 진심입니다. 

 

 

 

용인시장 탐방 순대국 맛집 이천왕족발 내돈내산 후기

용인시장 순대국 용인으로 이사 온 지 햇수로 7년 만에 처음으로 용인시장에 구경 갔습니다. 용인시장은 오일장인데요, 매달 5일, 10일, 15일, 이렇게 5일마다 장이 선다고 합니다. 아쉽게도 오일

profitk.tistory.com

 

 

순댓국을 먹으면서 순대국 효능에 대해 알아볼까요? ㅎㅎ

 

순대국 효능

1. 해독효능 - 돼지 부속물에는 수은과 납, 중금속 등의 독성 성분을 해독한다고 합니다.

2. 간보호 - 순대에 풍부한 비타민은 간을 해독하고 숙취를 해소한다고 합니다.

3. 빈혈개선 - 순대의 주 재료인 피는 철분 함량이 높아 빈혈을 개선하고 눈의 기능 향상과 보호에도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4. 변비개선 - 순대에 들어있는 각종 야채는 섬유질이 풍부해 변비 개선에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5. 혈관건강 - 들깨는 혈관 내부에 쌓여있는 콜레스테롤을 제거하여 혈관질환을 예방한다고 합니다.

 

 

맛도 좋은데 이렇게 건강에도 좋다니. 지금도 자주 먹지만 더 자주 먹어도 되겠습니다. 

아이들도 잘 먹고 남녀노소 누구나 즐길 수 있는 뜨끈뜨끈한 순대국 드시고 건강하고 따뜻한 겨울 보내시길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