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소소한 일상

베트남 여행 기념품 베트남쌀국수 PHOBO 베트남라면 HaoHao

by ProfitK 2023. 3. 7.
반응형

베트남 여행 기념품 

베트남 기념품
베트남 기념품

베트남 여행 다녀온 친구가 기념품을 선물로 줬습니다. 이것저것 다양한 선물에 기쁘고 감사한 마음입니다.

최근에 나 혼자 산다에서 팜유패밀리가 베트남 달랏에 다녀온 영상을 재미있게 봤던지라 베트남 가고 싶은 마음이 커졌는데 이 선물로 어느 정도 충족되었답니다. 맛이 너무 궁금한 베트남 라면 하오하오 HaoHao와 쌀국수 포보 PHO BO를 먹어 보았습니다.

 

 

베트남 쌀국수 PHO BO 포보

포보 쌀국수
포보

비폰 포보 쌀국수입니다. 

PHO는 쌀국수
BO는 소고기
소고기 쌀국수란 뜻입니다.

조리법
조리법

무슨 말인지 모르지만 그림으로 대충 조리법을 짐작해봅니다. 물은 400ml 필요하고 컵라면처럼 뜨거운 물 붓고 3분 익혀 먹는 건가 봐요.

간단하네요.

 

포보 쌀국수 내용건면
내용물

봉지를 열어보니 하얀 건면과 스프 3종이 나옵니다. 쌀국수면은 비닐 포장이 또 되어 있어요.

엄청 양이 작아 보입니다. 60g이라고 쓰여있네요. 우리나라 신라면이 120g 정도이므로 일반 라면의 절반밖에 안 되는 양입니다.

이걸로는 한 끼 식사가 부족할 것 같은데요. 베트남 사람들은 조금 먹나 봐요.

 

스프넣기끓는 물 넣기
조리

면기에 쌀국수 면을 넣고 가루 스프넣고 액상형 스프를 넣습니다.

뜨거운 물 400ml를 부으면 조리 끝.

뚜껑을 덮고 3분 기다려주면 됩니다. 진짜 간단합니다.

 

식사준비완료
식사

쌀국수만으로는 부족할 거 같아서 김치볶음밥도 했습니다. 국물 대용으로 먹어보겠습니다.

일단 액상스프를 넣자마자 베트남 냄새가 물씬 납니다. 이국적인 동남아 향신료 냄새라고 생각하면 될 거 같습니다.

 

쌀국수 면
포보 쌀국수

면이 일반 쌀국수 면처럼 가는 면이 아니라 칼국수 면처럼 납작한 면입니다. 그래도 금방 잘 익었고 맛도 쌀국수 맛입니다.

딱 쌀국수만 끓였지만 숙주나 소고기를 추가하면 쌀국수 가게에서 먹는 느낌이 들 거 같습니다.

한국에서도 구매 가능합니다. 인터넷 최저가 검색하니까 개당 470원 정도 하네요.

가성비 진짜 좋네요. CJ 쌀국수 자주 사 먹는데 가격이 엄청 차이 납니다. 이제부터 쌀국수 먹고 싶으면 포보 쌀국수 사 먹으면 되겠네요.

숙주랑 양파 잔뜩 넣고 고기도 듬뿍 올려서요. 추천추천.

 

 

베트남 라면 Hao Hao 하오하오

하오하오 라면
하오하오라면

하오하오라면은 새우 그림이 있는 걸로 보아 새우탕면인가 봅니다. 농심 새우탕 좋아하는데 비슷한 맛이 날까 궁금하네요.

베트남에서 엄청 유명한 라면이라고 해요. 

 

 

조리법
조리법

조리법이 포보 쌀국수와 똑같네요. 400ml의 뜨거운 물을 붓고 3분 기다리면 됩니다. 컵라면 형식이라 간편한데 컵라면 용기가 없어서 보관 시 자리 차지도 적고, 쓰레기도 적게 나와서 마음에 들어요.

 

내용물
내용물

컵라면 같이 가는 건면에 가루 스프 하나, 액상 스프 하나 들어있습니다.

 

조리

면기에 건면과 스프를 다 넣고 뜨거운 물을 붓고 뚜껑을 덮어 줍니다.

3분 기다리면 끝. 진짜 간단하고 좋습니다.

 

식사 시작

보기에는 육개장 사발면 같은 느낌입니다. 냄새는 새우탕면 냄새가 나네요.

국물의 좀 희어멀건한게 보기에도 밍밍해 보입니다.

 

하오하오라면
하오하오

면발은 익숙한 컵라면 면발입니다. 맛은.. 뭐라고 해야 하지. 노브랜드 과자 중에 라면스낵이 있거든요? 그걸 끓이면 꼭 이런 맛이 날 거 같은 맛입니다. 엄청 순하고 밍밍한 라면이에요. 자극적인 우리나라 라면에 익숙하다면 너무 싱겁다고 여길수도 있습니다.

그런데 또 완전 맛없는 것도 아니고 이게 무슨 맛이지 하면서 다 먹게 되는 맛. ㅎㅎㅎㅎㅎㅎㅎㅎ

설명하기 어렵네요. 

먹으라면 먹겠지만 일부러 사 먹을 거 같지는 않습니다. 매운 거 못 드시는 분이나 어린이 라면으로는 좋을 거 같습니다. 

이건 호불호 갈릴 맛. 추천하기는 어렵네요.

 

 

총평.

이국적인 해외 라면 먹으면서 여행의 갈증을 달랠 수 있는 기회였던 것 같습니다.

포보 쌀국수는 내돈내산 의향 있습니다.

하오하오 라면은 선물 주신 분께 감사하며 선물 받은 건 다 먹겠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