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페와 맛집

몸보신엔 이게 최고 흑염소탕 몸에도 좋고 맛도 좋아 효능도 알아봐요

by ProfitK 2024. 1. 12.
반응형

정드림흑염소
정드림 흑염소

 

흑염소가 그렇게 몸에 좋다고 얘기만 들어보고 정작 먹어본 적은 한 번도 없는데요. 남편이 어디서 추천을 받았다면서 꼭 먹어 보라고 소고기랑 맛이 똑같아서 먹기에 거부감도 전혀 없다고 알려줬습니다.

그리하여 이번에 고3 올라가는 아들이 하도 기운이 없고 매일 감기를 달고 살아서 몸 보신 시켜주려고 같이 먹으러 갔습니다.

 

정드림흑염소

 

정드림흑염소

경기 용인시 수지구 현암로 91 1층 (죽전동 1175)

place.map.kakao.com

 

 

죽전도서관 근처 노브랜드 맞은편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주차는 도로변에 유료주차장을 이용하거나 옆에 빈공터에 주차하시면 됩니다.

 

 

영업시간 안내점심특선 시간 안내
흑염소탕

 

영업시간
매일 10:00 ~ 22:00
휴게시간 15:30 ~ 16:30

 

11시부터 2시까지는 점심 특선을 먹을 수 있습니다.

 

메뉴판
메뉴판

 

흑염소 수육 1인분 32,000
흑염소 전골 1인분 30,000
흑염소탕 15,000
흑염소곰탕 15,000
점심특선 13,000
삼계탕 15,000

 

흑염소라고 해서 가격이 비쌀 줄 알았는데 생각보다는 괜찮은 가격입니다.

마침 1시 점심시간이라 점심특선으로 주문했습니다.

 

가게 내부는 넓은 편이고 주로 어르신들이 손님으로 많더라고요.

식사하시는 분들이 많아서 가게 내부 사진은 못 찍었습니다.

일하시는 직원분들도 친절하시고 테이블이며 바닥이며 전체적으로 깨끗해서 기분 좋게 식사할 수 있었습니다.

 

 

흑염소 효능

  • 성인병 예방 - 단백질과 토코페롤이 풍부하여 혈관 질환과 성인병을 예방합니다.
  • 노화 예방 - 노화를 예방하는 비타민E가 풍부합니다.
  • 뼈 건강 개선 - 칼슘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습니다.
  • 수족냉증 개선- 성질이 따뜻하여 수족냉증을 개선합니다.
  • 체력 개선 - 아연, 칼륨, 무기질 등이 풍부하여 체력을 향상시킵니다.
  • 빈혈 예방 - 철분이 풍부하여 빈혈을 예방하는데 효과적입니다.
  • 피부 미용 - 비타민 E가 풍부하여 피부를 부드럽게 하고, 각종 트러블과 염증을 예방합니다.

 

흑염소는 예로부터 소화기를 보호하고 기운을 끌어올려주며 마음을 편하게 다스린다고 전해져 왔습니다. 동의보감에는 치아와 뼈를 튼튼하게 하고, 오장을 따뜻하게 하여 병이 나은 후 기력 회복에 좋다고 쓰여 있습니다.

 

신약본초에는 당뇨로 사경을 헤매던 노인이 당뇨는 물론 원기가 회복되어 매우 건강해졌다는 기록도 있습니다.

 

 

흑염소탕

밑반찬

 

밑반찬이 정갈하게 나오네요.

깍두기도 샐러드도 다 맛있어요.

 

흑염소탕
흑염소탕

 

뜨끈뜨끈한 흑염소탕도 금방 나옵니다. 

보기엔 추어탕이나 해장국과 별반 다르지 않습니다.

 

고기와 시래기가 듬뿍
고기가 듬뿍

고기가 큼직하게 많이 들어 있습니다. 시래기도 많이 들어 있고요.

만족스럽네요.

 

 

흑염소 고기가 정말 소고기와 별반 다르지 않습니다. 생긴 것도 식감도 비슷합니다.

 

 

양념장 만드는 법

 

흑염소 맛있게 먹는 방법이 있네요.

빨간 양념장에 들기름, 생강, 들깻가루, 식초를 넣고 되직하게 만들어서 고기와 야채를 찍어 먹으면 맛있다고 합니다.

 

양념장 만들기

써진 그대로 양념장을 만들어 보겠습니다.

 

되직한 양념장

이게 맞나..

양념장 만드는 법을 글로 배웠을 때. ㅎㅎㅎ

 

양념장에 찍어먹기

 

양념장에 고기를 찍어서 먹었더니 생강과 식초맛이 많이 나고 별미였습니다.

안 찍어 먹어도 맛있었어요.

 

생강과 같이 먹기
생강과 같이

 

생강과 같이 먹으면 고급스러운 맛이 납니다. 

고기 냄새도 전혀 안 나서 굳이 생강과 먹지 않아도 괜찮았습니다.

어릴 땐 못 먹던 생강이 크면 저절로 잘 먹게 되는 게 신기합니다. ㅎㅎㅎ

아이들 야채 편식한다고 걱정할 것 없습니다. 크면 국밥에 부추 잔뜩 넣고 잘 먹습니다. 

 

국물맛도 좋다
국물

 

국물도 뜨끈하니 추운 날씨에 아주 제격이었습니다.

몸이 금방 뜨끈해지더라고요. 속까지 따뜻해지는 기분이 들어서 제대로 몸 보신한 느낌입니다.

 

흑염소 엑기스
흑염소 진액

 

식사 도중에 흑염소 진액도 한잔씩 주시네요.

가게에서 직접 만든다고 합니다.

맛은 한약맛이 나네요.

아들도 저도 한잔씩 쭉 마셨습니다.

 

흑염소 진액 내리는 곳

 

가게 한쪽에 진짜 진액 만드는 기계가 있네요.

진액 판매도 같이 한다고 하네요.

한약 먹고 있는 게 있는데 다 먹으면 사볼까 가격에 혹하네요.

 

 

흑염소탕에 흑염소 엑기스까지 정말 몸보신 제대로 한 날이었습니다.

기분 탓인지 피곤함도 없는 것 같고 춥지도 않더라고요. ㅎㅎㅎㅎ

가격도 비싸지 않고 점심특선 13,000원에 훌륭한 보양식이었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