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소소한 일상

가성비 위스키 발렌타인 마스터즈 하이볼 만들기

by ProfitK 2023. 1. 4.
반응형

발렌타인으로 하이볼 만들기
발렌타인 하이볼

발렌타인 마스터즈 하이볼

목 넘김이 부드러운 걸로 유명한 발렌타인 위스키를 구입해 봤습니다. 위스키 입문자들이 발렌타인으로 많이 시작한다고 하더라고요.

가성비도 좋고 바디가 가벼운 깔끔한 맛의 술입니다. 약간 달달한 맛도 나요.

 

발렌타인 마스터즈 가격

발렌타인도 종류가 다양합니다. 12년 산부터 30년 산까지 가격대별로 다양합니다.

저는 마침 마트에서 발렌타인 마스터즈가 발렌타인 전용 컵도 두 개 주는 이벤트가 있어서 마스터즈로 구입했습니다. 발렌타인 마스터즈는 15년 산 이상이라고 하네요.

발렌타인 마스터즈 500ml 가격 40,000원

튤립 모양의 잔이 예쁘더군요. 잔 2개 포함입니다.

하루에 맥주 한 캔 마시는 것보다 위스키 한두 잔 마시는 것이 가성비 더 좋습니다. 

게다가 더 어른스럽지 않나요? 폼도 납니다. ㅎㅎ (개인적인 견해입니다)

 

발렌타인은 언더락으로 마시려고 구입한 건데 하이볼이 먹고 싶어서 발렌타인 하이볼을 만들어 보았습니다.

 


발렌타인 하이볼 준비물

하이볼 준비물
준비물

초간단 발렌타인 하이볼 준비물입니다.

발렌타인 마스터즈
얼음
진로토닉워터홍차
레몬즙

 

레몬 슬라이스도 있으면 모양 내기 좋습니다. 레몬 좀 사다 놔야겠네요.

진짜 만들기 간단해서 먹고 싶을 때 언제든 쉽게 만들어 마실 수 있습니다.

술집에 가서 마시면 한 잔에 7~8천 원 하잖아요? 

집에서 만들어 마시면 가성비도 좋고 맘껏 마실 수 있습니다.

제 생각엔 집에서 마실 경우 한 잔에 천 원도 안 드는 것 같습니다. 

하이볼은 달달해서 안주도 딱히 필요 없습니다. 

맥주보다 맛있는 하이볼~

 

발렌타인 얼그레이 하이볼 만들기

얼음을 컵에 넣는다
얼음채우기

1. 얼음을 적당히 컵에 넣는다.

취향껏 가득 담으셔도 됩니다. 저는 컵에 절반 정도만 채웠습니다.

호가든 맥주잔은 제 최애잔입니다. 무게감 있어서 안정감 있고 좋더라고요.

 

발렌타인 스트레이트 한 잔
스트레이트 한 잔

2. 위스키 스트레이트 한 잔 따라둡니다.

가득 아니고 반 잔보다 조금 더 많은 정도? 위스키 양은 취향껏 가감하시면 됩니다.

 

얼음컵에 위스키 넣기
위스키 넣기

3. 얼음 담긴 컵에 위스키 한 잔 부어줍니다.

 

레몬즙 넣기레몬즙 두 바퀴
레몬즙 넣기

4. 레몬 슬라이스나 레몬즙을 추가합니다.

여기도 취향껏 넣어주세요. 저는 좋아해서 두 바퀴 휘휘 둘러 넣었습니다.

 

진로토닉워터홍차
진로토닉워터홍차

5. 하이볼 레시피에서 가장 중요한 진로토닉워터홍차를 넣습니다. 요거요거 요물입니다.

샤이니 키 레시피로 진로에서 새로 나온 토닉워터인데요 얼그레이 탄산 맛입니다. 예를 들면 실론티 맛?

이것만 넣으면 얼그레이 하이볼이 그냥 뚝딱 만들어집니다.

얼그레이 시럽 이런 것 전혀 필요 없습니다.

저는 한 번 먹어보고 너무 맛있어서 한 박스 쟁여두었습니다.

한 병에 천 원도 안하는 가격이고, 한 병으로 하이볼 두 잔 나옵니다.

위스키뿐만 아니라 소주에도 타먹습니다. 게다가 맛있는데 제로칼로리!! 

사랑합니다. ㅎㅎ

 

진토닉 넣기
진토닉

키 추천 레시피 비율

진로토닉홍차워터를 원하는 만큼 넣어주면 하이볼 만들기 끝입니다.

진짜 간단하죠.

저는 이제 눈 감고도 만듭니다. ㅎㅎ

키 추천 레시피비율
위스키 1 : 진토닉 2 

근데 비율 필요 없습니다. 어떻게 비율 딱딱 맞춰서 만듭니까. 

요리는 눈대중이죠. 

 

 

하이볼 완성
얼그레이 하이볼 완성

만들자마자 한 모금 마셨네요. 

개인적으로는 짐빔 하이볼보다 맛있습니다. 적당히 위스키 맛도 나야 술 마시는 맛이 나니까요.

 

 

 

초간단 짐빔 얼그레이 하이볼 만들기 가성비 홈칵테일

짐빔 얼그레이 하이볼 집에서 마시던 위스키를 다 마셔서 처음으로 짐빔 위스키를 구입해 보았습니다. 하이볼 만들 때 많이들 짐빔으로 하시더라고요. 크리스마스가 있는 주말이라 밖으로 나가

profitk.tistory.com

 

짐빔은 하이볼에 완전 특화된 위스키인 것 같습니다. 위스키 특유의 오크향이 없더라고요.

술 잘 못하시는 분들에게 좋을것 같습니다. 달달한 하이볼에 딱이에요.

발렌타인 하이볼도 맛있습니다.

솔직히 홍차워터만 넣으면 맛없기 어려울 것 같습니다.

 

안주는 초콜릿abc초콜릿
abc 초콜릿

오늘의 안주는 abc 초콜릿입니다.

사실 하이볼에는 안주 필요없지만 초콜릿 맛있어서 꺼내왔습니다. 저는 이 초콜릿이 제일 맛있더라고요.

 

자신만의 맛있는 하이볼 만들어서 드셔보세요.

집에서 즐기는 가성비 좋은 홈칵테일입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