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소소한 일상

비듬 건선 탈모까지 효과좋은 코코넛 오일로 두피팩 헤어팩하기

by ProfitK 2023. 1. 28.
반응형

코코넛오일
코코넛오일

코코넛 오일

날씨가 추우니 보일러 가동을 하게 되고 실내는 매우 건조한 상태가 지속되고 있습니다. 그러다 보니 두피며 피부며 심지어 콧속까지 너무 건조하네요. 스킨케어는 7 스킨과 보습팩으로 관리하고 있고요 콧속도 자기 전에 바셀린을 바르고 자면 마르거나 막히지 않아 좋습니다.

가장 심한 건 두피인데요. 저는 헤어라인 뒷 목쪽에 건선이 있어서 가렵고, 또 긁으면 각질이 떨어져 미관상으로도 보기 안 좋거든요.

비듬에 코코넛 오일팩이 효과 좋다는 얘기를 듣고 집에 있던 코코넛 오일을 사용해 보았습니다.

 

코코넛 오일 효능

일단 코코넛 오일 효능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먹거나 바르기에도 좋고 디톡스나 오일 풀링으로도 사용 가능한 만능 오일입니다.

올리브오일과 함께 좋은 기름으로도 유명하죠. 

코코넛 오일에는 천연 항산화제인 비타민E와 프로 비타민이 풍부해서 피부뿐만 아니라 탈모 방지에도 효과적입니다.

두피에 쌓인 오래된 각질과 피지를 제거해 보습뿐만 아니라 말끔한 클렌징 효과까지 줄 수 있습니다.

 

코코넛 오일 사용법

코코넛 오일
코코넛 오일

작년쯤에 피부가 가려워서 알아보다가 구입한 코코넛 오일입니다. 한동안 다리에 바르다가 괜찮아져서 구석에서 잊혀 있던 코코넛 오일 두통입니다. 하나는 개봉도 안 한 완전 새것이고 한통은 절반쯤 사용했습니다. 이번에는 두피에 사용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굳어있다
굳어있는 코코넛오일

코코넛 오일은 24도 기준으로 굳거나 녹는 걸 반복합니다. 여름에는 찰랑찰랑 기름 상태이고요 보다시피 겨울에는 이렇게 굳어 있습니다.

체온만으로 녹기 때문에 숟가락으로 떠서 손에 비비면 금방 녹습니다. 바디에 바를 땐 그렇게 했고요. 이번엔 헤어팩으로 사용할 거니까 두피에 바르기 쉽게 전자레인지로 녹여보겠습니다.

 

전자레인지로 1분물처럼 흐른다
녹인 코코넛 오일

적당량을 전자레인지에 넣고 1분 정도 돌렸습니다. 물처럼 주룩 흘러내리는 액체상태가 되었습니다.

이제 두피에 골고루 바른 후 최대 30분 동안 유지한 뒤 미온수로 깨끗이 씻어내면 됩니다.

 

코코넛 오일 두피팩

코코넛 오일 두피팩
두피팩

저는 헤어에는 안 바르고 두피에 집중적으로 발라줬습니다. 오일이 흐르지 않게 바르느라 조금씩 발라줬고요 두피 마사지를 같이 했습니다.

뒷목 쪽에 건선이 있는데 사진상으로는 잘 안 나오네요. 그 부분도 잘 발라주었고요. 구레나룻 쪽에 비듬이 자꾸 생겨서 신경 쓰이는 부분도 꼼꼼히 마사지했습니다. 이제 30분 정도 다른 일을 하면서 기다리면 됩니다.

 

머리 감은 후
머리 감은 후

30분 뒤에 머리를 감아주면 됩니다. 미온수로 감았는데 샴푸 한 번으로는 기름기 제거가 안되더라고요. 샴푸로 2번 감았습니다.

사진상으로는 드라마틱한 효과가 안 보이는데요 이 두피팩 한지 2주가 넘었거든요.

저는 완전 100% 만족합니다.

일단 머리 감을 때 빠지는 머리카락 양이 눈에 띄게 줄었습니다. 정말로요!! 탈모 완화 사실 확인

구레나룻 쪽 비듬도  완전히 사라졌고요. 비듬 제거 사실 확인

목 뒤쪽 건선도 좋아졌습니다. 완전히 사라지진 않았지만 지금까진 가려움 증상은 없습니다. 보습 효과 사실 확인

 

단점은 상당히 귀찮습니다. 오일이 두피 사이로 흐르는 기분도 썩 좋진 않고요.

머리 감을 때 끈적한 느낌이 잘 사라지지 않는 점과 꽤 많은 시간을 투자해야 하는 점 등등이요.

그래도 이 단점을 감수하고서라도 코코넛 오일로 두피팩 헤어팩 할 만한 가치가 있네요.

가성비 좋고요. 집에서 가능하고요. 무엇보다 효과가 눈에 띄게 좋습니다.

저는 앞으로도 계속 코코넛오일로 두피팩과 헤어팩을 종종 해보려고 합니다.

이렇게 효과 좋은 미용법은 없었던 것 같아요.

 

혹시 건선이나 비듬으로 고생 중이시라면 꼭 코코넛오일 이용해 보시기 바랍니다.

좋은 효과 보실 수 있을 거예요. 

작년에 구입해서 어디서 샀는지 기억이 안 나 구매기록을 확인할 수 없지만 100% 내돈내산 후기입니다.

반응형

댓글